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테크/시간관리

시간관리/셀프피드백 - 6.14~ 6.20 3주차: ★★★☆☆

by 라이프보스 2020. 6. 22.

◈ 일주일 돌아보기 - 상세 내역 

 

잘한 점

1. 새로운 습관/모닝 루틴 생성! 시작도 중요하지만 지속하는 게 더 중요!! 꾸준히 해보자!!

① 새벽 영자 신문: 영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고 싶어서, 헤럴드 코리아 구독을 신청했다. 월 2만원인데, 매일 헤드라인이라도 읽으면서 주요 뉴스 1개라도 집중해서 읽는 것이다. 어려운 기사도 조금씩 레벨을 높여가면서 독해 능력도 길러야지!!!

② 삼프로 TV (경제의 신과 함께) 방송 들으면서 아침 먹기, 출근하기: 요새 

2. 새로운 도전! 포토샵을 독학해서 배우기 시작했다. 

 

못한 점

1. 업무/프로젝트: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지난주 대비 늘었지만, 여전히 목표한 기한에 마감을 맞추기 위해서는 부족하다. 이번주까지 영문 계약서 초안 작성을 해야 한다. 꼼꼼하게 작성해서 첫 인사고과를 멋지게 받아보자!

2. 미라클 모닝이 없는 한 주: 새벽에 자기 개발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 한 주. 5시에 깨어나도 다시 알람을 끄고 자기를 반복했다. '나'를 돌아보는 명상 시간이 없었던 게 가장 아쉬웠다. 미라클 모닝은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나를 돌아보고, 하루를 계획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엄청난 시간이자 기회이다. 게으른 내가 이 멋진 기회를 놓쳐버렸다. 

 

개선 필요한 점 / 습관성형 (지난주 개선사항:4개, 개선한 것:2개, 개선할 사항:5개)

1. 업무/프로젝트: 업무 비중 높이기, 인사 고과에 반영되는 부분이니 만큼 6월 달은 70%으로 끌어올리기(개선 中)

▶ 6/22) 프로젝트 집중 시간이 50% 이상 올라왔다. 기한 내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스퍼트가 더욱 필요하다. 금주내로 영문 계약서 초안 작성 후, 진행 보고를 할 수 있도록 오전에 몰입해보자! 모르는 사항은 고민하지 말고 유관 부서 직원분들께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고 무조건 물어보기!! (혼자서 고민해봤자 답이 나오지 않는다!!) 확인, 더블체킹, 크로스체킹은 신입사원의 미덕!!!!

▶ 6/14) 프로젝트 신경써서 초안 작업 마무리한 것은 좋음. 중간 목표 설정 후, 시간 내 과제 수행하기. 상반기 목표 달성할 수 있도록 시간 분배해서 마무리 짓기

2. 이동: 이동시간을 의미있게 사용하기, 첫번째 액션 "책 읽기" 활동 병행하기 (개선 中)

▶ 6/22) 지난 주 대비 독서시간이 30분 가량 증가했음. 그래도 여전히 이동시간 5시간 대비 현저히 부족한 독서 시간임. 이번주는 이동시간의 50%이상을 독서로 채워보기(특히, 퇴근 시간 활용하기)
▶ 6/14) 다음주에는 이동 시간 동안 책 1권 무조건 읽고, 서평쓰는 것을 목표로 하기 / 혹은 180분은 책 읽는 시간으로 채우기

 

3. 책 읽기: 일주일에 책 1권은 무조건 서평 올리기(0권/~6.22) 독서시간 7시간, 전체 16%로 끌어올리기 (개선 中)

눈뜨고 활동하는 시간 중에 약 2%...만 독서 시간의 투자. 이번주는 16%로 하루에 최소 한 시간 독서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SNS/쇼핑하는 시간만 줄여도 충분히 가능함!! (+욕심을 더 부려서 서평까지 꼭 써보자!, 반드시 해야 할 일인데 자꾸 미루고 있다. 더는 미루면 안 됨! 위기 의식을 느끼시오!!)

▶ 6/14) 이동시간을 포함하여 일주일에 책 1권 서평 올리기, 반드시 수행해야 함.

 

4. 티스토리: 행동일기 등 티스토리 공간 매일 1편의 글로 채우기 (총 7편)

▶ 6/22) 어찌어찌하여 2편은 채웠다. 평소에 글 쓰는 습관을 길들여야 한다. 살아가면서 제일 필요한 능력들이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일임을 몸소 겪는 요즘. 글쓰기를 게을리 하지 말자. 이번주는 서평1개, 재테크 관련 글 2개해서 꼭 3개를  채워보자!

▶ 6/14) 최소 하루 1개 글 올리는 것도 귀찮아서 못 올리고 있음...큰일임...최소 3편으로 줄여서 이번주는 개선해보자

 

5. 식사 시간에 예능 보기보다, 지식/강의를 위주로 보기 

▶ 6/22)  밥을 먹을 때 자꾸 '삼시세끼 어촌편'을 틀어놓는다. 혼자 먹는 게 쓸쓸해서 그런가? 밥을 먹으면서도 요리하는 프로그램이나 먹방을 본다. 내가 먹는 것에 집중하거나 혹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영상들을 찾아보자. 이미 몸에 익어서 무한도전이나 옛날 예능 영상을 자연스럽게 찾아보는데, 그런 행동을 하는 나의 모습을 의식적으로 알아차리자! (부담을 주진 않을게! 그래도 인지는 하고 고치려고 하자~~!!)

 

 

 

일주일 총 평점: ★★★☆☆

 

나름 이것저것 시도해본 한 주 였다.

영어 공부도 다시 해보고 싶어서 코리아 헤럴드 구독해서 아침부터 영자 신문도 조금씩 읽기 시작했고

배우고 싶었던 포토샵도 책을 보면서 독학하기 시작했다. 아직 2시간 밖에 안 했지만, 주말에 몰입해서 진도 파파팍 나가자.

디자인 SW툴을 꼭 다뤄보고 싶었으니, 이 참에 스킬업 해보자.

 

그리고 미라클 모닝은 여전히 잘 이뤄지지 않는다.

작년 여름, 절박했던 그 때 처럼 매 순간 나의 1분 1초의 소중함을 깨닫고 미라클 모닝 시간을 확보해보자.

특히, 아침 조깅 시간을 통해서 체력 단련이 필요함!

그래서 오늘은 문 앞에 운동복을 펼쳐놓았다.

 

아침 눈뜨자 마자 물 한 컵 마시고, 탄천 한 바퀴 뛰자!

이번주도 부족한 점을 채워가면서 나를 위한 시간을 알차게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