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주일 돌아보기 - 상세 내역 ◈
잘한 점
1. 다이어트를 위해 도시락을 싸기 시작했다.
2. 단 하루지만 그래도 새벽 조깅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이번주는 비 예보가 많은데, 그래도 일찍 일어나서 새벽 공기를 맞이해보자!
못한 점
1. 집안일(청소,빨래, 요리) : 다이어트 식단 만드는데 저녁 시간을 너무 많이 할애함.
2. 업무시간 기록을 제대로 하지 않음 : 업무/프로젝트 vs 업무/협조,미팅 : 작업별로 상세하게 얼마나 시간을 할애했는 지 측정이 필요함. 단순 기안서 작성, 이메일 발송을 하는데도 집중을 못해서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쓰는 듯한 느낌을 받았음.
3. 집에 와서 쇼파에 누우면 일어나지를 못함. 쇼파에서 멍때리거나 SNS 하면서 보내는 시간도 많음.
4. 특히 금요일 저녁 시간에 하루종일 유튜브를 보면서 아까운 시간을 허비함. 휴식 시간을 시시콜콜한 예능을 보기보단 머릿속에 남는 지식을 쌓는 시간을 활용할 필요가 있음 (지식 관련 강의를 들으면 쉬는 것 같지 않다는 느낌을 종종 받는데 되도록 이런 생각 하지 않기)
5. 본가에 가면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이 너무 많음 (본가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일 것. 대신 짧은 시간이라도 충분한 대화를 나눠서 짧은 시간을 상쇄시킬 것)
개선 필요한 점(지난주 개선사항:4개, 개선한 것:0개, 개선할 사항:5개)
1. 업무/프로젝트: 업무 비중 높이기, 인사 고과에 반영되는 부분이니 만큼 6월 달은 70%으로 끌어올리기(개선 完)
▶ 6/28) 지난주에 목표한 프로젝트를 1차적으로 완성하였다. 앞으로도 업무를 몰입하여 진행하자, 목표 기한 셋팅은 필수!
▶ 6/22) 프로젝트 집중 시간이 50% 이상 올라왔다. 기한 내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스퍼트가 더욱 필요하다. 금주내로 영문 계약서 초안 작성 후, 진행 보고를 할 수 있도록 오전에 몰입해보자! 모르는 사항은 고민하지 말고 유관 부서 직원분들께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고 무조건 물어보기!! (혼자서 고민해봤자 답이 나오지 않는다!!) 확인, 더블체킹, 크로스체킹은 신입사원의 미덕!!!!
▶ 6/14) 프로젝트 신경써서 초안 작업 마무리한 것은 좋음. 중간 목표 설정 후, 시간 내 과제 수행하기. 상반기 목표 달성할 수 있도록 시간 분배해서 마무리 짓기
2. 이동: 이동시간을 의미있게 사용하기, 첫번째 액션 "책 읽기" 활동 병행하기 (개선 中)
▶ 6/28) 너무 부끄러움... 이번주는 독서 시간이 1시간..정도...하...너무 부끄럽다..3주 정도 지났는데, ㅠㅠ말만 하지말고 행동하자 ㅠㅠㅠ힝
▶ 6/22) 지난 주 대비 독서시간이 30분 가량 증가했음. 그래도 여전히 이동시간 5시간 대비 현저히 부족한 독서 시간임. 이번주는 이동시간의 50%이상을 독서로 채워보기(특히, 퇴근 시간 활용하기)
▶ 6/14) 다음주에는 이동 시간 동안 책 1권 무조건 읽고, 서평쓰는 것을 목표로 하기 / 혹은 180분은 책 읽는 시간으로 채우기
3. 책 읽기: 일주일에 책 1권은 무조건 서평 올리기(0권/~6.22) 독서시간 7시간, 전체 16%로 끌어올리기 (개선 中)
▶ 6/28) 책 서평 1권을 썼으니 다행이다. 하지만 나와 약속했던 독서시간을 채우지 못했다. 이번주는 꼭 자기 전에 1시간을 채우는 것으로 하자. 이번주는 독서시간 1시간을 채우지 못하면 자지 않겠다!!!!!
▶ 6/22)눈뜨고 활동하는 시간 중에 약 2%...만 독서 시간의 투자. 이번주는 16%로 하루에 최소 한 시간 독서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SNS/쇼핑하는 시간만 줄여도 충분히 가능함!! (+욕심을 더 부려서 서평까지 꼭 써보자!, 반드시 해야 할 일인데 자꾸 미루고 있다. 더는 미루면 안 됨! 위기 의식을 느끼시오!!)
▶ 6/14) 이동시간을 포함하여 일주일에 책 1권 서평 올리기, 반드시 수행해야 함.
4. 티스토리: 행동일기 등 티스토리 공간 매일 1편의 글로 채우기 (총 7편)
▶ 6/28) 오 이번주는 다양한 이슈로 7편의 글을 써서 올리긴 했다. 여전히 1일 1포스팅보다는 한번에 글을 몰아서 올리긴 하지만, 그래도 7편으로 채워서 매우 기쁘다!! 다음주도 총 7편의 글을 남기는 것을 목표로 하자.
▶ 6/22) 어찌어찌하여 2편은 채웠다. 평소에 글 쓰는 습관을 길들여야 한다. 살아가면서 제일 필요한 능력들이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일임을 몸소 겪는 요즘. 글쓰기를 게을리 하지 말자. 이번주는 서평1개, 재테크 관련 글 2개해서 꼭 3개를 채워보자!
▶ 6/14) 최소 하루 1개 글 올리는 것도 귀찮아서 못 올리고 있음...큰일임...최소 3편으로 줄여서 이번주는 개선해보자
5. 식사 시간에 예능 보기보다, 지식/강의를 위주로 보기
▶ 6/28) 쉽게 고쳐지지 않는 버릇 중 하나이다. 음, 밥 먹을 때는 그냥 봐줄까? ㅠㅠㅠ......음 이건 고민을 좀 해야겟다.
▶ 6/22) 밥을 먹을 때 자꾸 '삼시세끼 어촌편'을 틀어놓는다. 혼자 먹는 게 쓸쓸해서 그런가? 밥을 먹으면서도 요리하는 프로그램이나 먹방을 본다. 내가 먹는 것에 집중하거나 혹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영상들을 찾아보자. 이미 몸에 익어서 무한도전이나 옛날 예능 영상을 자연스럽게 찾아보는데, 그런 행동을 하는 나의 모습을 의식적으로 알아차리자! (부담을 주진 않을게! 그래도 인지는 하고 고치려고 하자~~!!)
일주일 총 평점: ★★★☆☆
어느덧 한 달 가까이 시간기록과 피드백을 하고 있다.
개선이 되는 점도 보이지만, 좀처럼 고쳐지지 않는 습관들도 있다.
'고칠 필요성' 을 내가 잘 못느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분명한 원인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지 않아서, 행동이 변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다.
일주일 단위의 기록을 이제 마치고, 6월 한달 셀프 피드백도 실시하겠다.
'라이프테크 > 시간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관리/셀프피드백 - 7.5~ 7.11 6주차: ★☆☆☆☆ (0) | 2020.07.14 |
---|---|
시간관리/셀프피드백 - 6.28~ 7.4 5주차: ★★☆☆☆ (1) | 2020.07.07 |
시간관리/셀프피드백 - 6.14~ 6.20 3주차: ★★★☆☆ (0) | 2020.06.22 |
시간관리/셀프피드백 - 6.7~ 6.13 2주차: ☆☆☆☆☆ (0) | 2020.06.15 |
시간관리/셀프피드백 - 6.1~ 6.6 1주차: ★☆☆☆☆ (2) | 2020.06.07 |